제주도의회, 설맞이 유관기관 격려 방문 및 전통시장 이용 독려

25일 오후 설 명절을 앞둬 동문재래시장을 찾은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 ⓒ제주의소리
25일 오후 설 명절을 앞둬 동문재래시장을 찾은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의장이 25일 설 명절을 앞둬 치안·안전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는 유관 기관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정민구․강연호 부의장과 안창남 문화관광체육위원장, 양영식 보건복지안전위원장, 양기철 사무처장 등이 함께 했다.

좌남수 의장 등은 오전에 제주경찰청, 119종합상황실, 해병대 제9여단,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을 잇달아 방문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오후에는 제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동문재래시장을 방문,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을 이용해 직접 제수용품을 구매하는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도민들이 더 많이 이용해달라고 독려했다.

좌남수 의장은 “도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유관기관 및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고, 동문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도내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약속했다.

제주도의회는 매년 명절(추석, 설)마다 지역 내 유관기관 및 도내 전통시장을 찾아 위문·격려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