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아홉 번째 강의, 김물길 작가

여행으로 보고 느낀 이야기를 그림에 담아온 김물길 작가가 제주청년들의 꿈을 함께 그리는 시간을 갖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아홉 번째 강연이 오는 10일 열린다.

김물길 화가 겸 여행작가가 ‘나를 찾아가는 여행’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물길 화가 겸 여행작가.
김물길 화가 겸 여행작가.

김 작가는 대학시절 학교를 휴학하고 2년 반 동안 2500만원을 모아 673일 간의 세계 여행을 떠났다. 5대륙 46개 나라를 여행하며 400여 장의 그림을 그린 그의 ‘아트로드’였다. 

귀국 후 여행을 하며 느낀 점과 그린 그림들을 블로그에 올리다가 출판사의 제의로 그림 여행 에세이 ‘아트로드’를 출간한 후, 여행과 그림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어 한국 버전의 ‘아트로드, 한국을 담다’를 후속으로 출간하기도 했다.

그는 KBS 1TV [강연 100°C],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EBS 다큐멘터리 [하나뿐인 지구] 등에 출연해 ‘나를 찾아가는 여행’ 이야기를 전해왔다. 

또 2021 푸에스토 갤러리 개인전, 아트프라이즈강남 [자연으로 돌아가는 그림전] 등 총 16회의 전시를 진행했으며, 일상 속에서의 재치와 상상력을 담은 그림 작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연으로 그는 여행과 그림으로 꿈을 이루어 나간 과정을 설명하고, 삶의 방향성과 진로를 고민하는 제주 청년들에게 자신의 길을 찾는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 아카데미는 제주대학교 이러닝센터와 [제주의소리] 홈페이지 소리TV(모바일, PC)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 영상이 게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