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2시 3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 ⓒ제주의소리
20일 오후 2시 3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 ⓒ제주의소리

민선8기 제주도정의 출범을 앞두고 지역정가에서 인사 관련 하마평이 무성한 것과 관련, 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이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직접 선을 그었다.

오 당선인은 20일 오후 2시3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편성과 관련한 브리핑 과정에서 새 도정의 인사와 관련한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오 당선인은 "인사와 관련된 것은 조직개편 시기의 문제와 맞물린다"며 "현재 현안업무보고를 받고 있는데, 그 보고가 끝나야 현재 조직에 대한 1차적인 진단이 끝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7월 조직개편을 상정하는 경우와 연말 상정하는 경우, 어떤 방식이 새 도정의 색깔을 명확히 하고, 오영훈 도정의 도민정부 시대를 여는데 도움이 될 것인가 고민할 계획"이라며 "주말까지 업무보고를 받게되면 조직개편 시기에 대해서도 판단이 서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오 당선인은 "(조직개편을) 빨리하게 되면 인사의 폭도 커지고, 좀 더 과감한 인사조치가 이뤄질 수 있지만, 개편 시기를 여유있게 갖는다면 과감한 인사조치는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고려돼야 한다"며 "그런 점을 감안해 인사는 아직 구체적인 상이 잡혀있지 않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