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창립한 제주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 ⓒ제주의소리
22일 창립한 제주도의회 의원 연구단체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 ⓒ제주의소리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이 창립됐다.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의원 연구단체인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이 22일 오전 11시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정관 제정 및 연구활동계획서를 심의.의결했다.

또 대표에 재선인 이승아 의원(제주시 오라동, 더불어민주당), 부대표에 초선인 강상수 의원(서귀포시 정방·중앙·천지·서홍동, 국민의힘)을 각각 선출했다.

대표로 선출된 이승아 의원은 12대 의회가 출범한 뒤인 지난 7월 임시회 때 ‘제주특별자치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조례 제정을 이끌었다.

이승아 대표의원은 “전 세계가 미래 사회의 지속성을 위해 엄중하게 요구되는 탄소중립에 제주사회 또한 그 역할과 의무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며 “제주의 사회·경제 분야의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실천을 선도하기 위한 국내·외 정책 및 전략연구 활동으로 제주형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연구포럼’에는 이승아(대표), 강상수(부대표), 이상봉, 송영훈, 강봉직, 양영식, 양경호, 박두화, 강충룡, 김승준, 양홍식 의원 등 11명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