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열 번째 강의, 직장인 겸 유튜버 윤준 

직장을 다니고 유튜브를 만들고 책까지 집필한 이른바 ‘N잡러’가 새로운 도전을 앞둔 제주 청년들을 위한 조언을 쏟아낸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열 번째 강의가 11월 15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인테리어 플랫폼 회자 전략기획자로 재직하며 자기계발 및 도전을 주제로 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나는 매일 작은 성공을 합니다’의 저자 윤준이 나선다.

윤준은 ‘삶을 변화시키는 작은 성공의 힘’을 주제로 도전에 따른 변화와 위기를 이겨내는 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그는 인테리어 플랫폼 회사의 전략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3년 차 직장인이면서도 6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한국타잔’이기도 하다. 

한 달 동안 오전 6시에 일어나보기, 턱걸이 10개에 도전하기, 한 달 동안 계단 이용하기 등 끊임없는 도전으로 작은 성공을 실천해내는 ‘프로 도전러’다.

윤준은 첫 번째 도전 ‘한 달 동안 아침 6시 기상하기’로 작은 성공을 이뤄냈고, 4년간 23개의 도전을 해냈다. 그의 책 ‘나는 매일 작은 성공을 합니다’ 역시 도전의 하나였다. 

거창한 도전이 아닌 누구나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도전으로 성취감을 쌓아온 그는 이번 강연에서 도전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