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DC 대학생 아카데미] 1학기 첫 번째 강의, 문경수 과학탐험가

과학은 어렵지만 미지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넘치고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싶다면 이번 강의를 주목해보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1학기 첫 번째 강의가 오는 14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아카데미는 과학 기자로 시작해 직접 탐험에 나선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당신이 탐험을 즐기면 생기는 일’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문 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탐험가로 성장한 자신의 경험담과 제주 자연이 지닌 가치, 지구를 탐험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과학동아에서 기자로 활약했던 문 탐험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연구개발정책 자문위원으로 근무하며 경험을 쌓아갔다. 현재는 NASA 화성모의실험기지 연구원, 대한지질학회 과학소통전문위원으로 활동하는 중이다.

그는 NASA 우주생물학 탐험을 시작으로 몽골 국제공룡 탐험, NASA 화성모의실험 훈련을 거쳐 최근에는 아이슬란드 북극권까지 연구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문 탐험가는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창문을 열면 우주’, ‘문경수의 제주과학탐험’, ‘35억년 전 세상 그대로’를 집필했다.

또 효리네민박, 어쩌다어른, 세계테마기행 등 인기 방송에 출연해 흥미로운 탐험기를 소개하기도 했다.

문 탐험가는 막연하게 알고 있던 제주의 지질학적 가치와 함께 탐험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새로운 제주의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JDC 대학생아카데미는 <제주의소리TV>를 통해 생중계되며, 강연이 끝난 후에는 VOD 서비스도 제공돼 강연장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