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재원, 태영호 최고위원.
국민의힘 김재원, 태영호 최고위원.

김재원‧태영호 최고위원의 연이은 4‧3 망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 민생당 제주도당이 국민의힘 제주도당을 향해 일제히 맹공을 펼쳤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5일 논평을 내고 “사과는커녕 4‧3희생자추념식 당일 유족을 우롱한 국민의힘 최고위원의 격 낮은 인식에 아연실색할 뿐”이라며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제주도당을 겨냥해 “최고위원들의 실언에 대해 제주의 상황을 중앙당에 전달해야 할 책무가 있다. 그럼에도 왜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으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망발을 일삼은 최고위원들의 생각에 동의하는 것이냐. 잘못된 역사 인식에 대해 입도 뻥긋 못하고 것이냐”며 도당 차원의 대처에 의구심을 전했다.

더 나아가 “중앙당에 명확히 전달했음에도 지금의 상황이 지속된다면 무능력”이라며 “민의를 정확히 전달해 4‧3 흔들기 재발을 막고 화해와 상생의 정신을 되새기라”고 조언했다.

민생당 제주도당은 발언 수위가 더 높았다. 국민의힘의 4‧3망언 릴레이 중 1번 타자는 태영호, 2번 타자는 김재원이라면 3번 타자는 누구냐며 직격탄을 날렸다.

민생당은 “국민의힘이 제17대 총선에서부터 현재까지 제주 3개 지역구에서 전패하는 이유를 알아야 한다”며 “아직도 살아있는 비극의 땅 제주를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4‧3 왜곡 세력을 옹호하고 또한 망언자를 그대로 두고, 역사를 부정하고 있다”며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제주에서 총선 전패의 기록을 이어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더불어 “민생당은 4‧3의 명예회복과 진상규명을 위해 노력한 분들의 헌신을 잊지 않을 것”이라며 “4‧3희생자와 유족을 위한 활동을 잘 기억하며 계승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