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계제주인대회(10월 6~8일) 성공적 개최 위한 상호협력 방안 논의  

재외제주도민회총연합회 회장단은 16일 제주의소리를 방문, 제2회 세계제주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의소리
재외제주도민회총연합회 회장단은 16일 제주의소리를 방문, 제2회 세계제주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의소리

재외제주특별자치도민회총연합회 회장단이 16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제주의소리를 방문, 오는 10월에 열리는 제2회 세계제주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재외제주도민회총연합회 허능필 회장(서울도민회장)과 문봉만 수석부회장(울산도민회장), 김대현 세계제주인대회 특별위원회 위원장(부산도민회장)을 비롯해 지역 도민회 회장 등 16명은 이날 오후 제주의소리를 방문해 김성진 공동대표와 좌용철 편집국장 등과 차담회를 갖고, 성공적인 세계제주인대회 개최를 위한 의견 등을 교환했다.

세계제주인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다가 4년만에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제주애향운동장 등 제주 일원에서 열린다. 해외 제주인 400명, 국내 제주인 500명 등 제주도민과 관광객 포함 1만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허능필 회장은 “재외도민들 입장에서는 고향 제주의 소식을 제주의소리를 통해 가장 빨리 접하게 된다. 고향 소식을 빨리 접할 수 있게 해줘 감사드린다”며 “오늘 세계제주인대회 조직위원회 임시총회가 있어서 지역 도민회 회장들까지 대거 같이 방문하게 됐다. 제주의소리도 세계제주인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홍보 등 많은 도움을 달라”고 말했다.

김성진 제주의소리 공동대표는 “제주의소리가 이 정도 성장하게 된 데는 재외 도민들의 관심 덕분이다. 고향 소식을 제주의소리를 통해 접하고 있다는 말에 저희도 많은 힘을 얻는다”며 “고향 소식뿐 아니라 역으로 재외 도민들의 소식도 제주 사회에 알리는 가교 역할에 더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외제주도민회총연합회는 지난 6월 16일 임시총회를 열고 허능필 회장을 선출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