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연치유학회 추계 학술대회, 15일 제주대 의과대학에서 개최

제주 천연자원을 활용한 ‘자연치유 메카, 제주’로 도약하기 위한 학술적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대학교 의과대학이 공동 주최하는 2023년도 제13차 한국자연치유학회 추계 학술대회가 오는 15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열린다.

행사 주관은 한국자연치유학회, 사단법인 제주산림치유연구소가 맡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자연치유의 메카 제주, 제주 천혜자원을 활용한 자연치유와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1, 2부로 나눠 1부에서는 △제주곶자왈 숲 산림치유 효과 및 숨골 지하공기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신방식 제주산림치유연구소 이사장) △제주 해양치유 산업 전략(이생기 제주대학교 관광과 경영경제연구소 특별연구원) △제주 웰니스 관광산업의 방향(신현철 제주관광공사 그룹장)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아리랑을 활용한 음악치유 시연(유명옥 서울아리랑보존회 이사장)과 함께 △양자파동 치유 기술의 확산과 자연치유 효과에 대한 고찰(홍성진 전 국무조정실 규제혁신추진단 전문위원) △소리의 의학적 활용 및 중요성(최민주 제주대 의과대학 교수) 발표가 이어진다.

이 행사를 공동 주관하고 있는 제주산림치유연구소의 신방식 이사장은 “천혜 자원을 활용한 자연치유 메카 제주도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제주 자연의 치유적 효과를 과학적, 학문적 연구 결과로 뒷받침함으로써 미래산업 가능성을 타진하는 동시에 웰니스 관광산업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