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가 제주도 김희현 정무부지사에 대한 철저한 사실규명을 촉구했다. 

공무원노조는 9일 성명을 내고 “예산 정국 속에서 김 부지사의 부적절한 행보가 논란이 되고 있다. 임용 당시 부적절한 주변 여론과 자질 부족 지적이 있었지만, 3선 제주도의원 출신에 오영훈 제주도지사 선거 공신으로 부지사에 임명된 것은 삼척동자도 알고 있다. 임기 중 부지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우려를 불식시킬 것으로 믿었다”고 말했다. 

이어 “고위직 공직자의 사생활도 철저히 보장돼야 한다. 하지만, 정무부지사는 제주도의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협의 업무를 소홀히 한다는 지적이 있었고, 온 공직자가 도의회 예산심의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을 경주해야 할 시기였다는 점에서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공무원노조는 “예산협의에서 가교 역할을 해야 할 정무부지사가 비상한 시기에 불분명한 출장을 핑계로 자리를 비우고 부적절한 행보로 문제를 야기한 것에 대해 제주도민에게 공식적으로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이들은 “오영훈 도지사는 고위직공직자로서 모범을 보이고 품위를 지켜야 할 의무를 저버린 정무부지사에게 무관용 원칙에 따라 사실관계를 규명해야 한다”며 “고질적으로 제주 사회는 선거공신 보은인사, 논공행상 임명이 문제가 됐다.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의해 능력 있고 존경받는 인사가 고위직에 발탁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