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제주시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 SNS 갈무리.
제22대 총선 제주시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예비후보 SNS 갈무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선출된 문대림 예비후보는 "자랑스러운 민주당의 깃발을 들고 기필코 본선에서 승리를 쟁취하겠다"고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전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의 1차 경선 결과 발표에 따른 입장을 냈다. 제주시갑 선거구에서는 현역인 송재호 예비후보를 제치고 문 예비후보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문 예비후보는 "저를 민주당 후보로 선택해 주신 제주시 갑 유권자와 민주당 당원 동지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함께 경쟁했던 송재호·문윤택 예비후보께 수고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더 나은 민주당의 역사를 써 내려가길 소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시갑 유권자들과 민주당 당원 동지들께서 지난 30년간 민주당과 함께한, 야당성이 분명한 문대림을 선택해주셨다"며 "그 뜻을 받들어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맞서 몸이 부서져라 싸우겠다"고 다짐했다.

문 예비후보는 "제주는 민생 위기, 경제 위기, 공동체 위기 등 3중 위기에 놓여 있다"며 "내일의 장밋빛 미래가 아니라 당장 오늘의 민생을 챙기겠다. 제주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제주공동체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성과에 기반 하되, 자만하거나 잠시도 안주하지 않으며, 완전히 새로운 문대림의 정치 리더십을 만들어가겠다"며 "좌절과 슬픔을 딛고 성찰하며 여기까지 왔다. 더 낮은 곳에서, 늘 도민 곁에서, 도민을 섬기는 정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송재호 예비후보는 자신의 SNS를 통해 "지지해주신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지 못한 점 안타깝다"며 "앞으로 제주를 위해 성심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짧은 소회를 남겼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