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조합감사실 6명 제주에 투입
해당 수협 “아직 확인 내용 없어”

올해 초 보조금 횡령 문제로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제주지역 모 수협에서 또다시 비위 의혹이 불거졌다.

26일 수협중앙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조합감사실 소속 감사반 6명을 해당 수협에 투입해 관련 장부 등을 확인하고 있다.

감사반은 지난달 보조금 정산 문제를 들여다보다 추가 의혹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별도로 또 다른 직원에 대한 비위 의혹까지 불거져 조사 범위가 확대될 수도 있다.

불과 두 달 사이에 잇따라 중앙회 감사가 이뤄지면서 해당 수협에서 당혹스러운 분위기가 역력하다. 확인되지 않은 소문까지 퍼지면서 내부적으로 향후 파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해당 수협 관계자는 “중앙회 감사가 진행 중인 것은 맞지만 구체적 내용은 확인된 것이 없다. 감사 내용에 대해서도 아는 부분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문제가 된 수협에서는 올해 초 직원 중 한 명이 보조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한바탕 소란이 일었다. 당시 수협은 직원이 공금 일부를 빼돌린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해당 직원을 사문서위조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위 규모와 방식, 공금의 사용처 등을 확인하고 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감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구체적 내용을 확인해 주기 어렵다”며 “조사 내용에 따라 감사 기간이 늘어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