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광역자치단체공무원연대, 11일 도청 기자실서 기자회견“지방직 공무원 인원감축, 부서 통폐합 등 구조조정 반대”

" + __flash__argumentsToXML(arguments,0) + "")); }" player_set_skin="function () { return eval(instance.CallFunction("" + __flash__argumentsToXML(arguments,0) + "")); }">

전국 16개 시·도 광역자치단체 공무원노동조합이 이명박 정부의 인위적인 지방조직 감축에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전국 16새 시·도 공무원노동조합으로 구성된 전국광역자치단체공무원연대는 11일 오전 11시4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의 인위적인 지방조직 감축을 강력 성토했다.

이들은 “이명박 정부는 법률로 보장하고 있는 직업공무원 제도의 근간을 짓밟으면서 국가권력을 이용해 강제 할당식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구조조정을 자행하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는 국가직 공무원 3274명을 강제적으로 구조 조정한 데 이어 지방자치단체와 산하기관도 새 정부 방침에 맞춰 조직을 개편하고 인력감축을 강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정책입안이라는 중앙정부 기능과 달리 정책집행이라는 지방자치단체의 실정을 무시한 중앙집권적 강압적인 지시로 지방직 공무원에 대한 구조조정에 단호히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잘못된 정부 정책으로부터 비롯되는 사회공공성 파괴에 대한 우려와 분노를 표출하면서 지방자치단체 소속 지방직 공무원 인원감축, 부서 통·폐합 등의 인위적인 아웃소싱, 구조조정에 대한 분명하게 반대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이명박 대통령과 지방자치단체장은 논리에 맞지 않는 지방직 공무원에 대한 구조조정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을 위한 지방조직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15명이 참석했다.<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