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저지 대책위, 도의회에 ‘영리병원 반론권’ 보장 건의

제주도의회가 지난 18일 국내영리병원 찬성측 강사를 초청해 ‘투자개방형 병원 오해와 진실’ 주제의 의정포럼을 개최한 것과 관련, 영리병원 저지 대책위원회가 반론권 보장을 공식 건의했다. 이에 대해 제주도의회는 내부 논의를 거쳐 25일 '수용' 입장을 공식 밝혔다.

도내 25개 시민사회단체·정당이 참여하고 있는 의료민영화 및 국내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원회는 24일자로 제주도의회 영리병원 문제점을 지적하는 의정포럼을 개최할 것을 요청했다.

대책위는 공문에서 “도민의 대의기관인 제주도의회가 제주사회 최대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사회적인 충분한 논의가 필요한 영리법인병원 문제에 대해서는 반대의견도 적극 수렴하는 과정도 당연하게 가져야 하지만 지난 25차 의정포럼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다”면서 반론권 보장 차원에서 의정포럼 개최를 건의했다.

대책위은 또 “지난해 도민여론조사로 사실상 무산된 영리법인병원 문제에 대해서 제주도민들을 무시한 채 강행하면서 사회적 갈등을 초래하고 있는 김태환 제주도정의 무소불위의 행정행위에 대해서도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적극적인 견제와 감시를 해줄 것”도 촉구했다.

이에 대해 차우진 제주도의회 사무처장은 25일 “대책위원회에서 건의된 내용을 그대로 수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다만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서는 세부논의를 거쳐 확정키로 했다. <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