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제주시→도청 간부공무원에 “흔들리지 말라” 당부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결국 ‘6.2선거 불출마’ 기자회견문을 읽었다. 도청 사무관 이상 간부공무원들이 모인 자리에서다. 

▲ 김태환 제주지사.
17일 ‘6.2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18일 도청 사무관 이상 간부 공무원들을 소집, “도정 현안 업무에 더욱 매진해달라”고 강조하는 등 술렁거리는 공직사회 추스리기에 나섰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시 간부공무원과 조찬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오전 9시부터는 도청 사무관 이상 간부들을 불러 특별 간부회의를 가졌다.

이날 김 지사는 전날 언론에 발표된 ‘자유로운 영혼을 위한 선택’ 기자회견문을 찬찬히 읽은 후 “도민들과 언론이 주시하고 있는 만큼 공직자 여러분은 앞으로 도정 현안 업무에 매진하는데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행정을 함에 있어서 일사분란하게 흐트러짐 없이 7000여 공직자가 한 마음으로 도정의 현안을 위해, 도민들을 위해 어떻게 서비스를 향상시킬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해 달라”고도 했다.

‘불출마’ 결심과 관련해서는 “도정이 새로운 희망, 새롭게 나아가기 위한 일환이었다”며 공직자들의 이해를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로 ‘현장 대화행정’을 거듭 강조했다.

김 지사는 “현장에 나가보면 도민들이 도정에 대해 바라는 게 뭔지를 느끼게 된다. 도민들을 위해 보다 더 열심히 노력해야만 도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 지사는 19일에는 서귀포시 간부들을 대상으로 조찬 특별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