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권 퇴진을 촉구하는 103개 단체로 구성된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이하 제주행동)이 6일 제주항일기념관에서 열릴 탄핵반대 강연에 대해 “극우세력은 강연회를 취소하고 박근혜의 범죄 행위를 비호하는 행위에 대해 도민들에게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제주행동은 이날 발표한 논평에서 “극우보수 세력들은 박근혜와 그 일당들의 중대범죄에 대해서 무죄를 주장하며, 반헌법적 준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주에서도 역사를 거스르는 행태가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애국탐라인연합회와 하모니십연구소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제주시 조천읍 만세동산 소재 제주항일기념관에서 ‘스마트폰 활용법 및 자유·법치 사회 회복을 위한 시국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에서는 4.3을 좌익폭도에 의한 무장반란이라고 주장한 극우인사 서경석 목사가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항일투쟁 성지에서 편향적인 정치 행사가 열린다는 소식에 반발 여론이 높아졌고, 제주도는 서 박사 강연을 취소해야 행사를 허가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행동은 “다른 곳도 아니고 일본 제국주의와 투쟁했던 역사가 살아있는 항일기념관에서 뻔뻔하게도 ‘자유·법치 사회회복을 위한 시국강연회’라는 제목으로 범죄자 박근혜를 옹호하는 집회를 여는 목적은 불 보듯 뻔하다”며 “압도적인 탄핵인용 여론을 물타기 하고, 박근혜와 그 일당의 헌재 심판 지연 꼼수에 힘을 더하기 위한 술책”이라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극우세력은 항일정신을 왜곡하는 강연회를 취소하고, 박근혜의 범죄행위를 비호하는 행위에 대해 도민들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제주행동은 박근혜 즉각 퇴진 촛불집회 100일을 맞아 “전국적으로 촛불은 연인원 1000만명을 넘겼고, 제주 역시 집회 사상 최대 인원인 연인원 5만명을 넘기며 도민의 열망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제 촛불항쟁은 박근혜 퇴진은 물론이고, 민주회복과 적폐청산을 통한 새로운 사회를 외치는 목소리로 모아지고 있다. 촛불항쟁 100일은 저항과 비판을 넘어 세상을 바꾸는 주춧돌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