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의원과 문대림 예비후보
송재호 의원과 문대림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현역 송재호 의원과 문대림 예비후보간 갈등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임혁백 공관위원장이 인신공격과 상호비방에 대해 '엄격히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장은 23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우리 당 일부 국회의원 입후보자 간에 인신공격과 상호비방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러한 일련의 문제에 대해 단호하고 엄격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4.10 총선을 앞두고 지역구 예비후보자들 간 경쟁이 당의 단합을 해칠 만큼 과열됐다고 보고 공관위원장이 공식 '경고' 메시지를 낸 것이다.

임 위원장이 해당 예비 후보자들의 실명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예비후보 간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는 제주시 갑 선거구로 자연스럽게 시선이 쏠리고 있다.

문대림 예비후보는 송 의원을 겨냥해 차명재산 의혹, 자녀 재산 형성, 불법 주식 취득 등의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송 의원은 "근거도 없고, 상식도 없고, 위법 소지마저 있는 비방으로 상대방을 모욕주기 위한 행동"이라며 "근거없는 비방은 공천관리위원회에서 검증할 증오 발언에 해당한다. 윤리심판원과 공천관리위원회에 심의를 요청하고, 법적 대응에도 나서겠다"고 반박했다.

이 같은 송 의원 측 반응에 문 예비후보 측은 "문제가 있다면 법적 대응하라. 우리도 그에 상응하는 무고죄 등으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즉각적인 반응을 내놓은 상태다.

민주당은 제주시갑 뿐만 아니라 수도권 등 격전지를 중심으로 친명과 비명간 공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정 지역 선거구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임 공관위원장의 발언은 당내 경선이 과열됨에 따라 상호 비방과 인신공격에 대해 '경고'를 한 것이어서 제주 경선에도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