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희룡 제주지사, 도민 건강을 '영리'와 바꿔"
민주당 "원희룡 제주지사, 도민 건강을 '영리'와 바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국내 1호 영리병원 녹지국제병원을 허가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원 지사가 68만명 제주도민 건강을 ‘영리’와 맞바꿨다”고 강력 비판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5일 부성진 대변인 명의 논평을 내고 “정치 유불리만 따진 원 지사는 도민 심판을 피해갈 수 없다"고 경고했다. 

민주당은 "올해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둔 원 지사는 유권자 표를 의식하고, 선거 당락 ‘유불리’를 따져 ‘미루기식 행정’에 몰두했다는 도민 비판을 피하지 못했다”며 “(녹지병원을 허가한) 오늘 원 지사는 미뤘던 현안을 ‘나 몰라라’하면서 숙의형 공론조사 불허 권고를 무시했다”고 꼬집었다.

민주당은 “도민과 문재인 정부가 반대하는 의료영리화에 제주를 넘겼다. 책임없이 미루기 행정으로 꼼수를 부리다 도민 의견을 저버린 원 지사 태도에 참담함을 금할 길이 없다”고 통탄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반대하는 영리병원을 추진한 원 지사에게 묻는다. 68만 제주도민의 건강을 영리와 맞바꾼 원 지사는 제주도민이었던 적이 있었나”라며 “제주도민의 문제를 자신의 정치 행보 유불리로만 따진 원 지사는 도민 심판을 피해갈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1
청화대 2018-12-06 11:09:05
청화대와 교감이 있어서 갑자기 선회 한게 아닐까요....문재인 정부의 핵심 정책이 일자리 인데....
211.***.***.8

이유근 2018-12-06 10:37:25
'공공의료가 중요한 이유'에 대한 의견입니다. 공공의료가 중요하다는 귀하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치안과 국방 및 법의 집행과 마찬가지로 교육, 공공교통수단 및 의료는 공공성을 국가가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국가에서 다 하지 못 하니 민간들이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모든 학교, 모든 버스 회사, 모든 병원을 공립으로 하면 좋겠지요. 그러나 그럴 경우 필요한 막대한 자금을 어떻게 국가가 다 부담할 수 있나요? 그리고 국민 모두가 아는 것처럼 공공기관은 민관 기관들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의료를 국가가 책임지고 있는 영국의 우리보다 의료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는 사실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좋은 점이 있으면 안 좋은 점도 있다는 것...
220.***.***.179

이유근 2018-12-06 10:23:39
녹지병원 허가가 도민 건강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경마장은 도민들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도민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나, 도민 출입이 금지된 카지노 때문에 도민이 어떤 피해를 입는지 들은 적이 없다. 마찬가지로 도민이 이용하지 않을 병원이 세워지는데 도민 건강에 어떤 식으로 영향을 끼치게 될까? 더구나 이 병원은 일반 환자들 입장에서는 달랑 성형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와 내과 뿐이고 장비도 서귀의료원만큼 갖추지 못 하니 서귀의료원과도 경쟁이 되지 않을 것으로 여겨지며,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환자 부담금이 3배 이상 비쌀 터인데 도민 누가 이용하려고 할까? 이렇게 주장하려면 근거를 대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 피해가 도가 부담하게 될 배상금을 넘을 정도일까?
220.***.***.179

나라경제,안보 모두 말아드시는~~ 2018-12-06 00:19:38
문재인 보단 낫다!!!!
223.***.***.239

문대탄 2018-12-05 23:44:01
민주당이 멍청해도 이렇게 멍청한 논평을 낼 수 있을까?
이 멍청아, 어째서 "영리와 건강을 바꿨다"는 거야! 막가파 논평일세.
강창일 국개의원이 그렇게 논평하라고 하더냐?
12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