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은 28일 논평을 내고 "제주시 조천읍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 인허가 과정에 문제를 제기하는 주민·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 지지한다"며 제주동물테마파크 사업 철회를 촉구했다.

제주녹색당은 "제주동물테마파크는 제주의 자연 환경에 부적합한 동물원 산업으로 자연 환경 훼손이 우려되며 학습권과 동물권을 침해하는 사업"이라며 "사업 자체만 보더라도 10년이 넘도록 사업 파행과 공유지 시세차익, 꼼수 환경영향평가 통과 논란으로 제주도정과의 유착 의혹을 낳았다"고 지적했다.

제주녹색당은 "제주 영물 노루는 유해조수로 지정해 죽이면서 해외 각 국에서 수집한 동물을 데려와 동물원마저 지어야 하는가. 부조리의 극치"라며 "국내외적으로 동물복지 인식이 향상되면서 동물원은 사양 산업이 됐다. 관광객들은 전시된 동물이 아니라 천혜의 자연 속에서 우연히 마주치는 야생 동물과의 조우를 기대하며 제주를 찾는다"고 주장했다.

또 "자신이 살고 있는 제주의 환경과 학습권을 지켜달라 청하는 어린이들의 요구를 부끄럽고 엄숙하게 받아 들여야 한다. 제주의 또 다른 주인인 어린 세대, 말 못하는 동물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라며 " 제주도정은 거대 대기업의 횡포에 맞서는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들어 인허가를 중단하고, 시대착오적 동물사업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혀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