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제주항공이 80여명에 대한 대대적인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제주항공은 ‘지속 성장을 위한 역동적인 조직 구축’을 기본목표로 2012년 조직 개편과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고효율’과 ‘열린 소통’을 두 축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또 창립 7년 동안 올해 최고의 실적을 거둔 데 따른 보상 차원에서 부장 2명, 차장 7명, 과장 19명, 대리 52명 등 총 80명에 대한 대대적인 승진인사를 단행했다.

조직개편의 주요골자는 영업본부를 기존 국제영업팀 국내영업팀 영업전략팀 등 3개팀을 모두 폐지하고, 영업1팀 영업2팀 마케팅팀으로 개편했다. 영업1팀은 국제선 확대에 따른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일본, 홍콩 및 방콕, 필리핀 등으로 나눈 3개 파트로 세분화 했다.

또한 과장 직급자를 서울지점장과 청주지점장으로 발탁 임명하는 등 의사소통이 활발하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파격인사를 단행했다. 청주지점장은 최초로 여성 과장이 임명됐다.

다음은 승진 및 전보 명단.

◆승진

▲부장 △영업본부 이상훈 △정비본부 조상원
▲차장 △경영기획본부 백광철 오방언 △영업본부 강나나 박찬용 △운항본부(선임사무장) 김수진 이경선 △홍보실 송경훈
▲과장 △경영기획본부 윤성민 △영업본부 성현수 강영진 정수진 강정윤 최윤호 김형준 이성곤 최동영 이병동 이수영 △정비본부 유상만 노진성 김우석 이원정 △운영지원본부 강인호 △운항본부(사무장) 강문경 △안전문화실 이홍 △홍보실 윤예일

◆전보

▲영업본부 △영업1파트장 김상현 △영업2파트장 최동영 △영업3파트장 윤종은△서울지점장 임태식 △제주지점장 안철훈 △부산지점장 이상훈 △청주지점장 고경희 <제주의소리>

<이승록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