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최대 격전지 제주시 갑 화력집중…“강창일 의원 혹세무민 중단하라”

   
4.11총선이 15일 앞으로 다가서면서 쫓는 자들의 1위 후보를 향한 공세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새누리당 제주도당은 27일 제주시 갑 선거구의 민주통합당 강창일 후보를 타깃을 삼고 “혹세무민을 중단하고, 도민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주도당은 이날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현역의원들에 대한 도민사회의 중론은 그들이 역량과 자질을 인정받아 재선에 성공한 것이 아니라 시류에 편승한 운에 불과하다는 비판이 지배적”이라며 “어찌 보면 그들이 지난 8년 동안 신공항 건설, 제주해군기지 문제, 한·미 FTA 등과 같은 최대 현안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있어서 분명한 한계를 드러내는 것은 당연한 것일지 모른다”고 각을 세웠다.

민주당의 ‘정권 심판론’에 대해서도 “원인 제공자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현 정권에 모든 책임을 전가하고 있는 현역의원들의 작태에 민심의 반응은 싸늘하다”며 “반성하기는커녕 자아도취에 빠져있는 그들에게 실망하고 분노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최대 격전지로 떠오른 제주시 갑 선거구의 강창일 의원을 향해서는 “‘6년 연속 입법 최우수 의원 선정’을 자랑스럽게 내세우면서 도민사회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고 타깃을 삼았다.

새누리당은 “18대 국회에서 강 의원은 제주의 이익과 직결된 법률 제정에 손을 놓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라며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따르면 197건의 입법 발의 중 제주 관련 입법 발의는 16건에 불과하다. 그나마 같은 내용을 빼면 있어 총 12건에 불과하다”고 맹공했다.

그러면서 자당의 현경대 후보 띄우기는 잊지 않았다.

대변인은 논평에서 “현 후보는 16대 국회의원 당시 △국제자유도시 특별법 제·개정으로 영상산업 및 해양 레포츠산업 발전 위한 근거 규정 마련 △복권기금법 제정을 통한 로또복권 수익금 확보 △농어업인 부채경감에 관한 특별조치법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특별법 △제주선박 등록 특구 제도 △치유과학기술산업 연계 1차 산업 발전 방안 △국제회의산업육성에 관한 법률안 등 제주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법 제·개정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새누리당은 “그렇다면 제주도를 위해 실질적으로 기여한 정치인은 누구인지 명명백백하고, 앞으로 4년간 제주를 위해 봉사할 진정한 정치인이 누구일지도 판가름 났다”면서 “강창일 의원은 더 이상 혹세무민하지 말고, 도민 심판대에 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제주의소리>

<좌용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의소리. 무단전재_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