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사회공헌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 7호점 오픈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 만들기 7호점(1).jpg

호텔신라의 재능기부형 대표 사회공헌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가 일곱 번째 결실을 맺었다.

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7호점으로 선정된 '밥짓는 풍경'이 13일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재개장했다고 밝혔다.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중앙로에 위치한 '밥짓는 풍경'은 호텔신라로부터 메뉴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등에 대해 재능기부를 받았다.

'밥짓는 풍경'은 영업주 고정이(60.여)씨가 혼자 운영해 온 66㎡(20평) 규모의 영세한 동네식당.

고씨는 2003년 남편과 함께 식당을 시작해 돔베고기 등 제주 토속 음식을 판매하며 생계를 꾸려 나갔다. 그러나 6년전 사별한 후 식당 운영이 힘들어졌고, 하루 평균 고객은 15명에 매출은 10만원 정도를 겨우 유지하고 있었다.

게다가 최근 주변에 유명 식당들이 생기면서 상황이 더 악화돼 폐업까지 생각하던 차에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에 선정돼 재기의 희망을 갖게 됐다.

호텔신라는 식당운영자 가족과의 면담과 주변상권 조사를 통해 7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 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비좁았던 주방 공간을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는 등 식당 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고정이 씨는 "남편과 사별하고 혼자 식당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이 많아 한때 폐업 생각까지 했다"면서 "도청 등 도내 여러 기관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한 마음 뿐이다. 호텔신라 전문가들에게 배운 대로 열심히 식당을 운영해 서귀포의 대표 음식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 신라면세점 최광순 점장은 "이번 7호점이 저희 임직원의 맞춤형 재능기부를 통해 제주도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발돋움 하시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제주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