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넥시아와 (사)제주문화관광연구소(이사장 김형수)가 22일 제주도 그랜드 호텔 제이드 룸에서 '제주도 면세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공동주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홍성화 교수의 ‘제주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대기업 면세점의 역할’에 대한 기조발표를 중심으로 제주대학교 회계학과 김동욱 교수, 제주관광공사 이재홍 본부장, 롯데면세점 본점 김주남 본점장의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행사는  오는 9월 16일 17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국내유일의 국제면세여행유통산업전시회 및 컨퍼런스 IDutyFree 2015의 개막에 앞서 관광산업의 본 고장 제주에서 면세산업 관련 전문가와 함께 제주의 면세산업의 현 주소를 짚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주)코넥시아 김장환 이사는 “이번 포럼이 6월 제주시내 면세점 추가 입찰을 앞두고 제주도 내에서 화두가 된 면세점시장 다양화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을 통해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타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의 극대화 방향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럼 공식등록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포럼의 참석을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은 포럼 공식 등록페이지(www.idutyfree.org/jeju)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