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 양창윤(200).jpg
▲ 양창윤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4.13총선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양창윤 예비후보(새누리당)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면세점 매출의 0.5% 이상 관광발전기금 출연 추진을 공약했다.

양 예비후보는 10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JDC 면세점 수익은 그간 국제자유도시 핵심프로젝트인 영어교육도시 조성사업과 첨단과학기술단지 조성, 신화역사공원 조성사업 등에 재투자 됐을 뿐 제주관광 발전을 위해 직접적으로 기여하지는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예비후보는 JDC 경영기획본부장을 역임했다.

양 예비후보는 “면세점의 판매이익은 제주가 가진 가치에서 발생한 것으로 제주의 관광산업이 면세점 매출 증대에 간접적으로 기여했기 때문에 그 과실을 일정부분 공유할 권리가 있다”며 “JDC는 제주의 핵심사업인 관광사업과 일정한 수준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해 제주관광 발전에 기여해야 할 의무도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JDC면세점 매출의 0.5%를 관광발전기금으로 출연토록 해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활용하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 JDC, 제주도관광협회와 협의해 관련 규정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양 예비후보는 또 “면세점 매출수익의 관광발전기금 출연범위를 제주관광공사 면세점과 민간기업 면세점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신중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JDC의 지난 2015년 매출규모는 약 4000억원으로 0.5%를 관광발전기금으로 출연할 경우 매해 20억원 이상의 관광발전기금이 조성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