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공유지 매각 문제 감사원 감사 청구할 것”
강창일 “공유지 매각 문제 감사원 감사 청구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공무원 퇴출시켜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의 자긍심 되찾아주겠다약속

4.13총선 과정에서 논란이 됐던 공유지 매각과 관련한 전·현직 공직자의 사익 챙기기 의혹에 대한 감사원 감사청구가 이뤄질 전망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1.jpg
▲ 강창일 당선인. ⓒ제주의소리
강창일 당선인(제주 갑, 더불어민주당)15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열린 당선인 합동 기자회견에서 “20대 국회가 출범하면 가장 먼저 공유지 매각과 관련한 전·현직 공무원들의 사익 챙기기 의혹에 대한 감사청구를 하겠다고 말했다.

강 당선인은 또 예전 선거에서는 금권선거가 판쳤다면 이번에는 관권선거가 판쳤다. 제주사회를 엉망으로 만든 정치공무원은 퇴출돼야 한다. 그래야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자존심을 지켜낼 수 있다며 이를 철저히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특히 국공유지 매각 문제와 관련해 사익을 챙기기 위해 내부 정보를 활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만큼 이 문제에 대해서는 국회에 들어가서 제일 먼저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겠다고 말했다.

언론에 대해서도 이번 총선은 박근혜정부의 오만과 제주홀대에 대한 심판이라며 관권선거 냄새가 곳곳에서 났다. 이것을 막아준 게 언론이라며 정의사회 구현을 위해 올바르게 보도해준 덕에 저희가 승리할 수 있었다. 빈말이 아니라 진심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해군의 강정마을 주민 등에 대한 ‘34억 구상권청구에 대해서는 해군에 대해 쓸데없는 짓들 하지 말라 그래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해군과 국방부가 억지로 밀어붙여서 발생한 일이다. 그래놓고 주민들에게 구상권을 청구하는 정부가 어디에 있나. 말도 안 되는 것이라며 제주도정에서도 신경 써서 당장 철회하라고 해야 한다. 왜 평화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두 번 상처를 주는 것이냐고 원희룡 도정을 압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강정문제에 있어 더 중요한 것은 사면·복권시키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4선 중진으로서 당내 역할에 대해서는 개인적인 것보다는 먼저 당 혁신에 앞장서겠다. 그래서 국민의 사랑을 되찾고, 내년 대통령선거에서 정권교체를 위한 역할을 하겠다면서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의장단에 들어갈 수도 있고, 원내대표 선거에 나설 수도 있을 것이다. 중요한 건 저의 자리가 아니라 당의 혁신, 대통합을 위한 노력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5
냇가 2016-04-16 21:16:46
국회의원 강창일 의원님 4선에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공약하신데로 꼭 실천하시고 공유재산 불법 공매한자들 감사원 감사를해서 제주공직사회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도유재산을 담당하는 공무원과 결탁하여 정보를 빼내서 입찰이라는 명분을세워 부정으로 재산형성한 공무원들 부정한자 철저히 조사하여 환수 조치해야 합니다 . 중산간은 외지인들 불법으로 토지를 매입하여 난개발로 무질서하게 많든 관계자들도 색출하여 제주발전에 기여하도록 바랍니다.
112.***.***.30

보는눈 2016-04-15 15:06:01
당선자님 전, 현 공직자 편가르기 줄서기 하는자 뿌리를 뽑으셔야 하고 뭐 강제이주 시키는 법만들지 못하나요 검토해보십쇼 그리고 재산형성 복무기강등 전담 특별검사 감사원 혈세 들여서라도 둬야한다 봅니다
그리고 혈세들여 관리비도 못건지는 공공 건축물 매각토록해 부채갚도록하고 돌문화, 에너지공사, 수자원등 당장 민영공기업화하고 불필요한 유과기관 정리해야 합니다 관광협, 공사등,
211.***.***.90

보는눈 2016-04-15 14:56:52
축하 드립니다 당선자님 언제부터인지 이섬에 일어나는 일들은 박수받을 일이아닌 무너저가는 세계 기네스북감 특별 특출도 되어감에 제주토박이라 떳떳히 발킬수 없음에 심신의 저려옵니다,
한라산 중턱까지 각종 공사 건물로 파햇치고 멜라젝끼고 도민의 숨통 소나무 살리지도 못하면서 죽는냥 베어내느라 엄청난 혈세 소다붓고 먹고 챙겨보자 걸리면 재수없어 걸린거 부정부폐 비리 각종 보조금 챙기는데 눈벌겅 넘처나는 공직자들 이잘난 공직자들 살려먹이느라 도민들 허리가 휩니다 인력이 넘처나요 감축해야합니다 1/3 감축 정년 55세로 젊은의들에게 기회부여하고 공직출신 유관단체 도의원 시장 지사 국회의원 못하도록 특별법으로 법제화 해야 합니다
211.***.***.90

선거 지나고 2016-04-15 14:08:44
확실하게 해부해야 될 일!
1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