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내 100여개 시민사회·정당·종교·언론 등 단체로 구성된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이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제주행동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2번째 변론이 이뤄진 5일 성명을 내고 “범죄자 박근혜는 촛불민심을 왜곡하지 말라”고 비판했다. 

제주행동은 “박근혜 측은 탄핵심판에서 촛불 민심이 국민의 민심이 아니라 조작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종북타령까지 늘어놓고 있다. 또 역대 정권 측근비리를 예로 들며 자신에게만 탄핵 잣대를 들이대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이 언제부터 불법과 범죄에 평등을 허용했는지 알 수 없는 일이다. 참으로 뻔뻔함의 끝을 알 수 없을 만큼 몰염치한 범죄자”라며 “결국 박근혜의 대국민 사과는 모두 거짓이었으며, 민심에 개의치 않고 범죄자 일당의 안위에만 관심이 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제주행동은 “이를 바로잡기 위해 국민의 더욱 강한 목소리와 행동이 필요하다. 헌법재판소가 조기에 박근혜를 끌어내리는 결정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촛불민심은 정의의 파도라는 점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 파도가 박근혜를 감옥으로 보낼 것”이라며 “제주행동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오는 7일 토요일에 열리는 촛불집회에서 정의의 파도를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범죄자 박근혜 일당이 끝날 때까지 촛불을 끄지 않을 것이며, 범죄자 박근혜 일당도 이런 사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