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5198_212219_2915.jpg
▲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은 26일 논평을 발표하고 국민들이 가장 원하는 설 선물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이라고 밝혔다. ⓒ제주의소리 자료사진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 논평, “억울한 건 박근혜 아닌 국민들...2월 4일 다시 촛불”

민족의 명절, 설을 앞두고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박근혜 정권 퇴진 제주행동’(이하 제주행동)은 “전 국민이 기대하는 설 선물은 박근혜 즉각 퇴진과 구속”이라고 강조했다.

제주행동은 26일 논평을 발표하고 “따뜻하고 행복해야 할 설 연휴를 근심과 걱정으로 한숨 쉬게 만든 박근혜와 그 일당들의 죄 값은 반드시 국민의 이름으로 물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주행동은 “박헌철 헌법재판소장은 지난 25일 탄핵심판 변론에 앞서 늦어도 3월 13일까지 탄핵심판 결정이 선고돼야 한다고 말하며 사실상 탄핵지연 전략을 펼쳐온 박근혜와 공범일당의 악의적인 탄핵대응에 일침을 가했다”며 “본인이 임명한 헌법재판소장까지 탄핵재판을 방해하는 박근혜와 그 일당들의 행태를 저지하고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박근혜와 그 공범들은 탄핵심판을 어떻게든 지연시켜보려고 온갖 방해수작을 부리고 있다. 박근혜 대리인단은 박 소장의 발언에 대해 즉각적인 반발을 했고, 이에 짜 맞추기라도 한 듯 이번 사태의 핵심범죄자인 최순실은 특검 강제소환을 중계하는 TV카메라 앞에서 억울하다며 고성을 질러댔다”며 “직무정지 중인 박근혜는 보수 논객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은 아무런 잘못이 없고 이는 조직적인 기획된 음모라며 억울함을 재차 강조했다. 그간 3차례의 대국민 사과마저 깔아뭉개는 발언을 쏟아냈다”고 밝혔다.

제주행동은 “박근혜와 최순실을 비롯한 공범들이 억울하다고 외치지만, 정작 억울한 것은 본인들이 아니라 국민들”이라며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국민이 아니라 측근과 재벌들을 위해 남용하고 국정을 농단한 사실을 알게 된 국민들이 억울한 것이다. 비판의 목소리를 높인다는 이유만으로 블랙리스트에 올라가고, 감옥으로 보내지고, 일자리를 뺏기고, 죽음을 목도하고, 정당이 해산되는 사태를 맞이한 국민들이 가장 억울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행복해야 할 설날에 박근혜라는 이름 세 글자 때문에 근심과 걱정을 해야 하는 국민들이 정말 억울한 당사자인 것이다. 수많은 공범들이 박근혜의 죄상과 증거들을 털어놓고 있는 상황에도, 박근혜와 주범들은 죄가 없다며 억울함을 토로하고 있으니 그 뻔뻔함과 후안무치함에 혀를 차지 않을 수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무엇보다 “박근혜와 그 일당들이 아무리 발악을 해도 결과적으로 탄핵과 사법처리를 막을 방도는 없다. 국민들은 강력한 처벌과 적폐 청산을 부르짖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번 설 연휴에도 많은 국민들은 가정에서 박근혜와 그 일당의 청산을 위한 촛불혁명을 이어갈 것이다. 그리고 2월 4일에도 변함없이 많은 도민들이 제주시청에 모여 박근혜와 그 일당들이 하루속히 청산될 수 있도록 촛불을 다시 들 것”이라고 촛불집회 일정을 예고했다.

제주행동은 “박근혜와 그 일당들에게 경고한다. 따뜻하고 행복해야 할 설 연휴를 근심과 걱정으로 한숨 쉬게 만든 그 죄 값은 반드시 국민의 이름으로 물을 것이다. 전 국민이 기대하는 설 선물은 적반하장의 악랄한 고함이 아니라 박근혜 즉각 퇴진과 구속”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