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두 서귀포시장 예정자 "임기중 경제활성화 주춧돌 놓겠다"

▲ 이영두 서귀포시장 예정자
이영두 통합서귀포시장예정자는 1일 "서귀포시와 남제주군 통합과정에서 특정지역과 계층에 치우치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균형감각을 갖추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영두 통합서귀포시장예정자는 이날 오후 김태환 제주도지사 당선자와 함께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는 서귀포시오 남제주군을 통합하면서 주민들이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후 "특히 남군민은 지금까지 특정지역에서만 단체장이 배출돼 와 다른 지역은 소외감을 느끼고 있음을 절감할 수 있었다"면서 "단체장이 신뢰를 얻는 길은 균형감각을 갖추는 것으로 특정지역과 계층에 행정이 치우치거나 소외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예정자는 또 "산북에 비해 낙후된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서 "하루아침에 이뤄지지는 않지만 임기중에 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본방향을 정립하는 주춧돌 역할만은 분명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예정자는 이어 "통합 과정에서 공무원들이 신분상 불이익이 없도록 책임지겠다는 점을 수 차례 밝혀 왔다"며 "시군을 통합하는 사회변혁기에는 사회를 안정시키는 역할도 해야 하는 만큼 행정이 사회변화를 추구하면서 한편으로는 주민들과 공무원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사회를 안정시키는 역할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