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워크숍.jpg
그림책미술관시민모임 제주, 기초·심화반 구분해 5월 셋째 주부터 

그림책미술관시민모임 제주는 5월 셋째 주부터 시민 대상 '그림책 창작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올해는 8주 과정 기초반, 10주 과정 심화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워크숍 종료 후 완성된 그림책은 독립출판물 형태로 출간하고, 이후 그림책갤러리 제라진에서 상설 전시한다.

기초반은 그림책을 처음 만들어보는 이를 대상으로 한다. 일정한 규격의 16쪽 중철 제본 그림책 제작을 목표로 화요일 저녁(오후 7시 30분~9시 30분), 금요일 오전(오전 10시~오후 12시) 두 개 반을 각각 정원 12명 규모로 운영한다. 강사는 김영화(그림책 작가), 오경임(동화 작가) 씨가 나선다.

심화반은 앞선 그림책 창작 워크숍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다. 첫 시간에 20쪽 이상의 그림책 시놉시스를 필수로 발표해야 하는 그야말로 심화 과정이다. 수요일 오전(오전 10시~오후 12시), 목요일 저녁(오후 7시 30분~9시 30분) 두 개 반을 마찬가지로 12명씩 운영한다. 강사는 신수진(어린이책 기획자)  신현아(그림책 작가) 씨가 참여한다.

참가비는 두 개 반 모두 10만원이며 그림책미술관시민모임 제주 회원이나 후원 회원은 5만원이다. 강좌 장소는 삼도2동 주민센터 옆 모이세해장국 2층에 위치한 그림책갤러리 제라진이다. 

그림책미술관시민모임 제주의 시민 창작 워크숍은 2년 연속 제주문화예술재단의 우수기획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워크숍 첫 해인 2015년에 그림책 29권, 지난해는 28권을 출간하고 시민들이 직접 꾸민 전시까지 열었다.

주최 측은 “그동안 평범한 시민들이 만들어 낸 그림책의 내용은 잊혀져 가는 제주의 생활사,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제주 옛 노래, 섬을 벗어나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고픈 마음 등 제주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만이 펼쳐낼 수 있는 독특한 소재들을 담은 것이 대부분”이라며 “자신만의 독특한 경험을 담은 그림책을 만들면서 ‘창작’의 기쁨과 보람을 느낄 수 있어서 매년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문의: 064-757-2014, http://gerazine.blog.me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