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경영지원 기업 모집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종우)는 제주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2017 제주사회적경제 경영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영지원사업은 유형별, 성장단계별 맞춤형 경영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차원이다. △회계 △법률 △통합경영컨설팅 분야의 지원이 이뤄지며,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제주에 위치한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이 대상이다. .

회계지원 사업에는 설립 2년 이내, 연매출 1억원 미만의 창업기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세무 기장 등의 세무 회계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법률지원 사업은 제주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이라면 모두 신청 할 수 있으며, 법률 유선상담 또는 면담상담을 지원한다.

통합경영컨설팅 사업은 연매출액 2억 이상, 유급근로자 5인 이상 규모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신청 할 수 있다. 업종과 기업 특성을 고려한 전문 컨설팅기관을 매칭해 경영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 희망 기업은 이달 중 신청을 완료한 뒤 사전교육에 참여해야 한다. 사업 일정은 6월부터 12월까지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홈페이지(www.jejusen.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064-724-0165)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