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박희수.jpg
▲ 박희수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박희수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26일 오전 제주도사회복지사협회를 방문해 제주도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및 사회복지정책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박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과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직접 사회복지현장에서 근무한 자타공인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다.

박 예비후보는 “제주도의회 4선 의원으로서 사회복지 종사자의 고충과 노고, 현장의 목소리를 너무 나도 잘 알고 있다”며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이 우선되지 않으면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예비후보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개선책으로 ‘사회복지종사자 준공무원 제도’ 도입을 약속한 뒤 “사회복지종사자의 위상강화를 위한 처우 및 근로여건 개선을 혁신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 예비후보는 또 “지역현실에 맞는 복지정책 수립과 미래복지비전을 연구하고 네트워크 기능을 할 수 있는 제주도사회복지재단을 임기 내에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박 예비후보는 △사회복지종사자의 치유와 직무만족도 고취, 교육․연수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사회복지연수원 건립 △사회복지공제회 설립을 통해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생활안정과 노후보장을 위한 공제부금, 대출, 복리후생 사업 추진을 공약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