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제주시갑 선거구에 출마한 양길현 예비후보가 제주를 ‘책의 섬’으로 지정하고, ‘국제당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양길현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양길현 예비후보. ⓒ제주의소리

양길현 예비후보는 2월3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 발표는 6번째다.

양 예비후보는 먼저 ‘책의 섬 제주’ 실현을 위한 방안으로 △도민 저서 출판비 지원 △‘도민저서 갤러리’ 설립 △책을 입은 제주도를 관광 브랜드로 등의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양 예비후보는 “130만 제주도 내외 제주도민이 각자 살아온 얘기와 제주미래비전 또는 제주의 지리·역사·생태·문화·건강·관광·종교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도민들이 저술한 책 출간을 지원함으로써 생생한 지식정보 공유를 꾀함은 물론 저술문화의 다변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양 예비후보는 또 덴마크의 인구 6만5000여명의 작은 도시 라네르스처럼 제주를 국제당구도시와 육성하겠다고도 했다.

양 예비후보는 “당구는 저렴한 비용으로 남녀노소가 전천후로 친교와 오락을 겸할 수 있는 전형적인 대중 스포츠”라며 “동호회, 직장, 읍면동, 여성, 중고생, 대학생, 장애인, 노인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연중 당국대회를 유치해 관광자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각급 기관․단체들이 주최하는 당구대회의 예선전은 도내 당구장에서 치르도록 해 당구장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직간접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세계적 수준의 당구 선수를 키우기 위해 초중등에 당구팀을 만들어 당구 꿈나무들을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