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한국공항공사 바이오인증 활용 MOU
JDC-한국공항공사 바이오인증 활용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와 한국공항공사는 'One ID 바이오인증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대림 JDC 이사장(사진 왼쪽)과 손창완 한국공항공사장.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와 ‘One ID’ 바이오인증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One ID는 항공기 탑승 시 탑승권이나 여권 등 필요 서류를 바이오 정보로 대신해 쉽고 빠르게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마트 공항·면세점 조성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기반 구축과 국민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바이오인증 공동 활용 서비스 상호 기술협력 및 행정지원 △공항이용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바이오인증시스템 구축 △다양한 공항시설 이용에 대한 서비스 연결 관련 사항 등 협력키로 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비대면 서비스 확산을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면세점·공항 이용절차 간소화 등 면세점·공항 운영 효율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바이오인증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스마트 면세점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DC는 지난 6월 기관장 직속 전담기구인 ‘COVID-19 위기관리위원회’를 구성해 언택트 시대에 맞춘 편리하고 안전한 면세점 이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