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 운영하는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happyjejudo)의 누적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했다.

제주도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5년 9월 개설 이후 정책, 관광, 문화, 생활 정보 등 제주소식을 사진, 동영상,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는 제주지역 확진자 발생과 이동 동선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무사증 중단·특별입도절차 도입·검사 지원 등 제주특별자치도의 대응 상황들과 지원 정책 등을 전파해 왔다.

코로나 극복 캠페인과 언택트 여행지 홍보 등의 시리즈를 발행했고,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안내 게시 글에는 204건의 질의·응답이 실시간 이뤄지는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제주도는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제주도 공식 소셜매체 8종을 운영하며 매일 2~3건 이상의 게시물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2519건이던 발행건수도 올해는 3367건을 넘었다. 현재 제주도 공식 블로그에는 하루 평균 7000명, 월 평균 15만명이 방문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인 구독자 수는 7640명이며 누적 조회수는 240만1316회를 기록, 경상북도와 서울특별시에 이어 인구수 대비 구독자 비율이 세 번째로 높다.

고경호 제주도 공보관은 "앞으로도 민선7기 제주도정의 생활 밀착형 정책들을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