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쾌거
제주도, 2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쾌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가 2년 연속 청년친화 헌정대상종합대상(1)을 수상한다.

제주도는 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종합대상(1)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정책 추진과 사회적 환경조성 등에 힘쓴 자치단체 등을 선정해 그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고자 2018년 제정됐다.

심사는 대학교수, CEO, 회계사, 언론인 등 전문가와 청년 심사위원 100여 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청년친화지수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제주도는 청년 전담부서를 신설해 청년정책 컨트롤타워 체계를 구축하고, 제주청년통계 개발 등을 통한 청년정책 기반 마련에 기여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또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등 다양한 청년 참여기구를 운영해 청년 반상회를 통한 청년들과의 소통기회 넓혀 정책참여를 확대했고, 제주청년센터 및 청년다락 등 청년활동 공간 조성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청년의 날로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축하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국내 최대 플래시몹, 청년주거 토크콘서트, 해외청년 퀴즈대회,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어워즈 등 다양한 문화행사나 전시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현대성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종합대상 2년 연속 수상으로 제주의 청년정책이 그 가치를 인정받게 돼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청년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청년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개발을 개발해 청년이 꿈을 이루는 제주 실현을 위해 도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은 오는 31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되는 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