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총리 “비수도권 거리두기 1.5단계 상향 조정”
정세균 총리 “비수도권 거리두기 1.5단계 상향 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긴급 기자회견 "지역 여건따라 2단계 상향 가능"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가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긴급 기자간담회를 통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유지하고, 비수도권의 거리두기는 1.5단계로 상향 조정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직후인 오후 4시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강화된 방역 조치를 발표했다.

정 총리는 "중대본 회의 결과 수도권은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되 집단감염 발생 위험이 높은 사우나와 한증막 시설은 운영을 금지한다. 줌바, 스피닝, 에어로빅 등 격렬한 운동을 하는 실내 체육시설, 관악기 등 비말 감염 위험성이 높은 교습소 운영도 금지된다"고 밝혔다.

또 "아파트에서 운영하는 사우나, 카페, 독서실 등 복합 편의시설의 운영을 중단하고, 호텔이나 파티룸,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이 주관하는 연말연시 행사와 파티도 전면 금지된다"고 말했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지역 특성에 따라 위험도가 높다고 판단하는 지자체는 2단계 격상 등 강화된 방역조치를 자체적으로 결정할 것"이라며 "기간은 2주간으로 하되 상황에 조기 종료될 수 있고, 반대로 연장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자화자찬~~ 2020-11-29 19:44:17
K방역 다 어디로 갔냐?
거의 자랑병 걸린거 같은 문재인이 자랑하면 꼭~ 일이 안된다~~ㅉㅉ
14.***.***.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