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YWCA통합상담소(소장 양금선)는 지난 27일 제주도 성평등정책관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함께하는 발걸음 너와 나의 아름다운 공존로드맵’ 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사업결과 보고, 우수사업체 선정, 우수활동가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더불어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양성평등 실현에 참여한 사업체 120여 곳 가운데 사업 파급성, 사업주 적극성, 대중이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사업체 10곳이 선정됐다. 

우수사업체는 △경희장수한의원 △대학로 고전떡볶이 △동원텔레콤(주) 노형2호점 △유웰니스협동조합 △의료법인 혜인의료재단 한국병원 △제주동여자중학교 △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주이동노동자 혼디쉼팡 △클린플러스 운동화&빨래방 △하나은행 제주금융센터지점 등이다.

이들은 도민에게 양성평등 메시지를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주YWCA통합상담소는 이를 바탕으로 양성평등한 제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작 배포해 편안한 도시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양성평등 로드맵은 각 사업체나 공공기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제주YWCA통합상담소 홈페이지나 제주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주YWCA통합상담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조성되고, 불평등, 차별, 편견 없이 모두가 상호존중할 수 있는 이해와 존중의 발판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YWCA통합상담소는 부부·가족·청소년 상담,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상담, 남성의 전화, 아동성폭력긴급전화, 데이트(성)폭력 피해상담과 여성가족부 위탁 폭력예방교육지역지원기관 등을 운영하며,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예방 등 각종 폭력예방교육도 진행 중이다.

문의=제주YWCA통합상담소 064-748-3040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