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심상정, 제주 제2공항 토론하자”…정의당 “도민 소통 먼저”
원희룡 “심상정, 제주 제2공항 토론하자”…정의당 “도민 소통 먼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지사, 심상정 전 정의당 대표 제주 방문 소식에 공개토론 제안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심상정 전 정의당 대표와에게 제2공항 관련 공개토론을 제안한 가운데, 정의당 제주도당이 “원희룡 제주지사는 중앙정치에 기웃거리지 말고, 제주도민과 먼저 소통하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심 전 대표는 오는 15일 제주에 입도해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공항 반대 의견을 피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심 전 대표는 원 지사와의 개인적인 만남 없이 제2공항 관련 단체와 만난 뒤 제주를 떠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원 지사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심상정 전 정의당 대표와의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원 지사는 “심 전 대표가 제2공항 반대를 위해 제주에 온다는 소식을 들었다. 제주 방문은 언제나 환영하지만, 일분의 얘기만으로 도민을 선동하질 않길 바란다”며 “제2공항은 제주의 30년 숙원사업이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이뤄야할 국책 과제”라고 제2공항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어 “공항 예정지의 일방적 입장만 듣고 가는 것은 정의롭지 못하다. 공개적인 1대1 토론을 하자. 편을 갈라 국민을 선동하는 악습을 극복해야 한다. 심 전 대표의 토론 수용을 기대한다”며 공개 토론을 제안했다. 

원 지사가 자신의 SNS를 통해 이같은 의견을 올리자 정의당 제주도당은 “도민과 먼저 소통하라”고 비판했다. 

도당은 “원 지사의 몰상식과 무례함에 경악한다. 제2공항 백지화를 요구하기 위해 제주를 찾는 심 전 대표에게 공개 토론회를 제한하면서 ‘일부의 얘기만으로 도민을 선동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했다. 무수한 토론을 거쳐 도민이 최종적으로 결정한 ‘반대’ 의견을 일부 얘기로 치부하는 것에 대해 아연실색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당은 “도민 의견 수렴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이후 찬성단체 대표만 만나고, 반대대책위 면담을 거부한 도지사가 진정 제주도지사인지, 제2공항 찬성단체 대표인지 도민들은 의아스럽다”며 “공당의 의원이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이 도민 의견을 듣는 것은 고유한 의정 활동”이라고 반박했다. 

도당은 “‘편 가르기’, ‘선동’, ‘악습’이라는 표현까지 쓰면서 원색적으로 비판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도민 소통을 중요시 한다면 도민의 반대 의견을 묵살해 ‘제2공항은 국책사업이라서 추진해야 한다’고 말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토부와 원 지사가 도민을 무시하는 상황에서 도민의 뜻을 듣기 위해 제주를 방문하는 심 전 대표를 폄훼하는 행위는 중단돼야 한다”며 “원 지사는 대권에 눈이 멀어 틈만 나면 중앙정치에 기웃거리며, 반짝 이벤트에 고심하지 말고, 도민과 먼저 소통하라. 아직 늦지 않았다. 도민에게 사과한 뒤 제2공항 반대 의견을 국토부에 전달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8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83
기가막혀 2021-03-15 09:47:54
아니 도민의 뜻에 따르기로 하고 여론조사를 했는데.... 이제와서 왠 토론?
더 이상 토론은 없다. 도민의 뜻을 따르라!
112.***.***.201

보자보자하니 2021-03-15 08:49:28
댓글 읽어보니 어이가 없어서 ㅋㅋㅋ
우선 원지사 관종인건 하루이틀일 아니고
원지사 재선 임기중 젤 잘했다 생각하는게 비자림 알레르기나무 짜르기와 제2공힝추진이였는데
국민의힘에서 하자 하니까 파래김당 부터 시작해서 시금치당이랑 단무지당까지 기를쓰고 반대하는꼴이 참 무슨 김밥집도 아니고 ㅋㅋㅋㅋㅋ
민주당은 경상도 표 잡으려면 가덕도에 공항지어줘야 대선에 유리하거등ㅋㅋㅋ 그리고 2000명중 과반이면 1000명 좀 넘은건데 1000명의 목소리가 도민 과반의 의견인가? 주민투표도 아니고 여론조사는 법적 효력 없는거 모름? ㅋㅋㅋ
117.***.***.194

보는눈 2021-03-15 05:47:58
난개발로 좌르르르 무너저가는 탐라도를 정의당과 환경단체가 보호보존 지켜주시길을 간절히 바램입니다
39.***.***.161


참나 2021-03-15 05:10:12
왜 갑자기 이러시는거죠.6년동이나 피해보고있는 사람들은 안보이시나요.
현공항에서 비행기 착륙못하고 돌고있는 비행기 타보신적있으신가요.
가덕도는 되고 제주도는 도대체 6년동안 왜 이러고있나요.
이 긴 시간동안 국책사업이 왜 이러고있는거죠.정말..
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