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경찰 부동산 투기 수사팀 꾸려…제2공항도 수사
제주 경찰 부동산 투기 수사팀 꾸려…제2공항도 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찰청, 15일 '부동산 투기 전담수사팀' 꾸려 본격 운영 돌입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이 불거져 전 국민적인 공분을 사는 가운데, 제주경찰이 전담수사팀을 꾸려 제주 제2공항 예정지 등 투기 의혹에 대해 수사한다. 

제주경찰청은 ‘부동산 투기 전담수사팀’을 꾸려 부동산 투기 등에 대한 수사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LH 부동산 투기 의혹에 따라 구성된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의 제주 본부인 셈이다. 

특수본은 ‘부동산 투기’ 경찰 신고센터(전화 02-3150-0025) 운영을 시작했다. 구체적인 투기 의혹 등이 접수되면 국가수사본부가 직접 수사하거나 각 시·도경찰청으로 사건이 배당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주요 신고 대상은 ▲공무원 또는 공공기관 직원의 내부정보 부정 이용행위 ▲부동산 투기행위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 등이다. 

제주는 총경인 권용석 제주경찰청 수사과장이 전담수사팀장을 맡았다.   

전담수사팀은 권 과장을 비롯한 수사관 24명으로 편성됐으며, 부동산 교란 행위에 대한 일제 단속을 벌일 계획이다.  

최근 도민 사회에서 자주 언급되는 제주 제2공항 예정지 성산읍 일대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수사가 진행될 전망이다. 

경찰은 성산읍 일대 등 부동산 투기를 집중 단속하고, 투기 등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투기 자금과 범죄수익을 추적해 몰수·환수한다는 계획이다. 

LH 직원들이 내부 정보를 활용해 땅을 투기했다는 의혹과 관련, 경찰은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 등도 수사 대상에 포함시켰다.

경찰은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 등이 내부정보를 부정적으로 이용했거나, 개발예정지역 농지 부정취득, 토지 불법 형질변경 등 보상 이익을 노린 부동산 투기 행위를 모두 들여다본다는 계획이다. 

허위로 거래 신고한 뒤 취소하는 행위나, 담합을 통한 시세조작, 불법전매, 차명거래, 미등기전매, 불법중개 등 각종 부동산 시장 교란행위도 수사 대상이다. 

경찰 관계자는 “부동산 내부정보 부정 이용행위는 은밀하게 이뤄지는 경우가 많다. ‘부동산 투기 신고센터’를 통해 내부고발 등 적극적인 제보와 신고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3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36
쓰레기 2021-03-18 23:17:02
제주 서부 쓰레기들아.. 동부 사람들은 처음 제주도 서부에 공항 간다고 소문 났을 때, 제주도의 미래와 청년들 취업을 생각해서 공항 반대 안 했다.

막상 힘 없는 동부로 최종 결정 되니, 결사 반대하는 서부 놈들, 너희는 쓰레기다.

처음 서부로 공항 간다고 했을 때, 모두 환영 했다. 서부 땅값 폭등할 때도, 동부에서 아무도 공항 반대 안 했다.

힘 없는 동부로 공항 최종 결정 되니, 환경 파괴라고 서부 놈들이 반대하기 시작했다. 제주도 쓰레기들 수준이 참...

동부에 공항 건설한다고 하니, 서부 놈들이 결사 반대 하네. 공항 들어오는 제주 동부는 찬성하는데, 서부가 왜 반대하냐?

핌피 현상.. 남 잘되면, 배 아픈거지.. 제주 서부는 동부 잘 되는 것을 못 참는다. 제주도 촌놈들
117.***.***.175

반짝반짝 2공항 ♡ 2021-03-17 02:33:30
천혜의 관광지 제주도가 제주2공항 주변과 더불어 최고의 수혜지역으로 등극합니다.

Coming soon !!
118.***.***.215

2공항은 제주의 미래다 2021-03-17 02:32:36
반대파는 곧 있을 국토부고시 수용해라

●성산 압도적 2배 승리다
가중치! 감안하면
2공항건설은 숙명~~
국토부 4월 착공이 정석이다~~

2공항 착공의 가장 중요하고 밀접한 영향을 받는 이해당사자인 성산읍 주민의 의견수렴이 없다면 여론조사는 무의미함.서울 3배 면적의 제주도에서 서쪽 끝에 위치한 고산과 동쪽 끝에 위치한 성산읍의 주민의 의견의 비중이 동일하다면 실질적 평등 원칙(같은 것은 같게,다른 것은 다르게 취급한다는 원칙)에 위배됨.
118.***.***.215

2공항 착공 응원회 2021-03-17 02:30:45
제주의 소리 조직적 획책꾼 ●121 5 속칭 무까리 조직원이 즐겨쓰는 "무까리"의 뜻-생선회 밑에 매우 얇게 썰어 놓은 무우를 말함
이 악질 댓글러들이 즐겨 쓰는 "무까리"라는 단어에는 아주 사악하고 잔인한 뜻이 숨겨 있었네요
이들이 조직적으로 도배질하고 찬성파를 투기꾼으로 매도하면서 그 와중에 찬성파에 대한 적개심도 상당히 노출해왔습니다 여기 게시판에서 24시간 상주하면서 교대로 악의적으로 선동질 하던 중에 찬성파의 논리적인 반박 댓글에 아주 악이 받칠대로 받쳤을 때마다 찬성파를 투기꾼으로 비하하고 출처없는 사실을 가져와서 허위날조 하는 등의 정도와 범위를 넘어선 행동들을 일삼고 있죠...
"무까리"의 뜻은 생선회 썰때 아주 얇게 매우 얇게 썰어서 밑에 깔아 놓는 무우를 말한답니다
이들 일당이 말끝마다 찬성파들을 비하하여 "무까리들" "무까리들" 그랬는데 찬성파들을 무까리처럼 매우 얇게 썰어내고 싶다는 속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등골 오싹한 무서운 뜻이 숨겨져 있습니다
118.***.***.215

●2015년이후 전현직 차명 가족 외부투기꾼 전수조사하 2021-03-17 00:03:55
제2공항 찬성 투기꾼 댓글부대들 설쳐도 제주도 도의회 도민 합의 여론조사결과 정작 제주도민은 반대다! 지금까지 도민여론조사 수용 약속 믿고 따른 도민들은 무시하고 배제한 채 독단 행동하는 도민의 뜻 거역하는 식물 도지사 탄해하라! 직접 수용지 주민들은 지금도 결사 반대인데 수용지주민 찬성이라고 도민 여론 호도하는 도지사는 사퇴하라! 눈가리고 아웅 투기 셀프조사 집어 치우고 검찰은 성산일대 투기꾼 발본색원하고 국토부는 도민의 뜻 따라 제주 자연 수백만평 짓뭉개는 제주 최대 환경파괴 제2공항 즉각 철회하라!
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