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이 5월11일까지 3주간 학교.학원 특별방역주간'으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등교수업과 교내 방과후 활동, 학교 밖 사적모임 등으로 학생, 교사, 가족 및 또래집단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특별방역주간'을 결정하게 된 것이다.

우선 학교 내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5대 개인예방수칙 준수 등 생활지도를 강화하고, 자가진단 참여율 및 정확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교직원 공용공간 환기 및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도록 독려하고, 매점.자판기 등의 단체 이용을 자제하도록 한다.

학생과 교직원 사적모임과 동아리 활동, 다중이용시설 출입 등을 자제하도록 하고, 외부 강사 의심 증상 모니터링도 강화한다. 

교육감을 특별방역책임관, 부교육감을 특별방역부책임관으로 하는 현장점검단을 통해 매주 학교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상황과 점검 결과를 학교 및 타시도와 공유한다.

'학원 현장점검반'을 운영해 학원.교습소,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에 대한 방역수칙 이행 여부 등을 현장 점검을 통해 확인한다. 

중간고사 실시에 따른 방역상황 점검도 강화한다.

교육청에서 고사시간 배정 및 고사실 분산 배치 운영, 확진자 발생시 조치사항, 시험일정 연기.조정 방안 등 세부적인 대응요령을 학교장 영상회의를 통해 전달했다.

이와 함께 학교방역인력, 방과후 강사 등 학교 내 단기근로인력에 대한 복무관리도 강화한다.

학교 소속 교직원과 상시 근로자가 매일 참여했던 자가진단을 단기근로인력에게도 확대 실시하고, 학교를 방문하기 전에는 자가진단 앱에서 의심증상 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