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영자총협회 “원 지사, 제2공항 미완 아쉬워”
제주경영자총협회 “원 지사, 제2공항 미완 아쉬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영자총협회(회장 안귀환, 경영자총협회)는 3일 회장 이름의 입장문을 발표하고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지사직 사퇴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경영자총협회는 “제주 경영계는 중국 자본 중심의 난개발 억제,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2030카본프리아일랜드 프로젝트 추진,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산업·인재 육성 등 원 지사 재임 7년간 이뤄진 혁신과 변화를 높이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지역 경제 위기 극복과 안전한 일터 조성에 힘쓴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하지만 코로나19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중도 사임이 이뤄졌다는 점과 제2공항 건설 추진이 마무리되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고 꼽았다.

경영자총협회는 “원 지사 스스로 사임 회견문에서 밝혔듯이 대선 도전 과정에서 제주가 대한민국의 변방이 아니라 대한민국 혁신의 중심임을 증명하고, 자신이 제주인이라는 정체성을 잊지 않기를 간곡히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제주도와 제주도의회는 코로나19 위기 장기화에 지치고 고통 받는 도민들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도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원희룡 도지사 사임에 대한 제주경총의 입장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내년에 실시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위해 지난 1일 도지사직을 사퇴했다.

이는 도민과 약속했던 임기를 다하지 못하고 중도에 사임한 것이지만 도정을 책임 있게 수행하는 것과 당내 경선을 동시에 치르는 것이 자신의 양심과 공직윤리 상 양립할 수 없어 사퇴한다는 원 지사의 결정을 존중한다.

제주 경영계는 중국자본 중심의 난개발 억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2030카본프리아일랜드 프로젝트 추진,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산업·인재 육성 등 원 지사의 재임 7년간 이뤄진 혁신과 변화를 높이 평가한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서도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안전한 일터 조성에 힘쓴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

하지만 코로나19 위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중도사임이 이뤄졌다는 점과 제2공항 건설 추진이 마무리되지 못했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원 지사 스스로 사임 회견문에서 밝혔듯이 대선 도전 과정에서 제주가 대한민국의 변방이 아니라 대한민국 혁신의 중심임을 증명하고, 자신이 제주인이라는 정체성을 잊지 않기를 간곡히 바란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는 코로나19 위기 장기화에 지치고 고통 받는 도민들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도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

2021년 8월 3일
제주경영자총협회 회장 안귀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7
힐링 월정 2021-08-04 23:56:14
어이 경영자총협회~
뭐 하나 물어봅시다.
제주신화월드 내 대규모 쇼핑 아울렛이 추진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무슨 입장이라?
223.***.***.216

도민 2021-08-04 11:05:40
도민들이
행복해야
니네 장사도 잘 된다는거 잊지마라
도민들 덕에 먹고 살고 있으면 도민들 삶에도 관심 좀 가져라
도지사 뒷꽁무니나 쫓아가지 말고
이런 입장문 낼 때 도민의 삶은 어떻게 개선할지도 고민해봐라
쓰레기 똥물 넘쳐날 때도 너희들은 그저 돈 버는 것애만 관심 있지 도민 삶 걱정하는 입장문 한번 낸 적 있냐
공항 건설 항만 건설 중산간 개발 관광객 폭증 인구증가 아파트부동산 폭등에 개발수익만 뽑아가는 천박한 인식 수준으로 도민들 위안은 안중에도 없지
장사되면 입쓸고 안되면 징징대고 도민 생활은 나몰라라 하는 그런 인식으로 도민들한테 존경받는 경제인이 되겠냐?
니네가 중산간 곶자왈 골프장 리조트 드림타워 신화역사공원 공항 항만 하천 도로에 포크레인 들이밀어 환경훼손하고 도민 불편 초래하면서 뭘 또 바라냐
223.***.***.37

성산 투기꾼 박멸 2021-08-04 05:09:34
자기 땅값을 위해서라면 이성 잃은 성산 투기꾼 놈들 ㅋㅋ 너네가 무슨 피해자냐? 쓰레기 매립지, 문화재 보호구역, 수자원보호구역, 군사보호구역, 비행기 소음, 돼지 축사 냄새에 시달리는 지역에 사는 제주 각 지역 도민들은 국책사업, 공익사업 훨씬 큰 피해자 아니냐?

너네가 뭔 피해를 입었다고 성산 아니면 정석비행장이든 신도리든 알뜨르든 안된다는거냐? 너네가 뭔디? 벼슬했냐? 감투 찼냐?

성산 투기꾼 문제점 : 지네만 잘살게 해주라고 서귀중문 대정한림 사람들 비방하고 다님!

서부지역 발전 계획도 같이 제시하던가 성산만 발전해달라는 공항계획 떼쓰니, 서귀중문 대정안덕 한경한림애월 사람들이 성산공항 절대 반대하지!

성산공항은 영원히 무산 되었습니다. 정석비행장이라도 임시 개통하여 남조로 확장바랍니다!
39.***.***.216

박하리마오 2021-08-03 21:51:16
대한민국의 미래는 "원희룡 "
제2공항 건설을 위해 원희룡을 대권후보로
61.***.***.79

2공항은 제주의 미래다 2021-08-03 21:48:52
2공항 사실상 확정된 사업인데 이낙연 주도아래 25조나 든다는 대형 적자산업 해저터널 만들기 위해 치일피일 미뤘다. 호남 지역인이 욕먹는 이유가 있음. 편가르는거 원하지 않지만 이낙연과 꼬봉이들이 제주도민을 갈라 놓았다.전략환경영향평가 반려 사유 보완하여 진행하면 된다.정권교체하면 일사천리진행됨.. 잘못된 것들은 역사가 평가하고 응당한 댓가를 치루게 되리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175.***.***.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