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가 지난 2월28일 한라요양원, 청암재활원, 한국요양원, 자광원 등 사회복지시설에 특장차량을 전달했다.
JDC가 지난 2월28일 한라요양원, 청암재활원, 한국요양원, 자광원 등 사회복지시설에 특장차량을 전달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2월28일 JDC 본사 1층에서 사회복지시설에 특장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되는 특장차량은 장애인과 노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해 저상슬로프 차량으로 특수 제작됐으며, 선정된 시설은 한라요양원, 창암재활원, 한국요양원, 자광원 총 4곳이다.

JDC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도내 사회복지기관과 시설에 38대의 특장차량을 지원했다.

그 외에도 2011년부터 소외계층 1,629명에게 의치·보철지원사업, 2015년부터 다문화 결혼이민자를 위해 원가족과의 만남 지원으로 50가정, 혹한기 도내 취약계층을 위해 이불, 계란 등 생필품 지원과 도내 농어촌 상생 협력을 위해 참조기 1100kg 전달 행사 등 제주도민의 복지와 상생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

특장차를 받은 창암재활원 정은경 원장은 “우리 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뇌병변 중증장애인 이용자들에게 특장차량은 매우 큰 선물이며, 병원 진료, 교육, 여가활동 등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양 JDC 사회가치추진실장은 “지역주민의 복지를 위한 나눔과 실천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제주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