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센터가 지식포탈시스템을 도입, 본격적인 '지식경영'에 나선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17일 ㈜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와 제휴, 지식포탈시스템(Enterprise Knowledge Portal)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JDC는 이번 지식포탈시스템 도입을 통해 전자결재 및 메일, 통합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사내 정보를 통합하여 단일 접점으로 제공하고, 지식기반의 전략적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JDC는 지식포털시스템 도입으로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제주도를 국제자유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 지식자원 발굴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이라며 "현재 그냥 묻혀있는 조직 구성원들의 업무처리 노하우와 다양한 전문 지식을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지식자산이 축적되고, 지식근로자가 양성된다면 조직의 핵심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제주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장기적으로 제주도가 동북아 거점 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하는 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날리지큐브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JDC의 KM비전 및 전략 수립, 지식환경 진단, 변화관리 등 지식경영컨설팅과 더불어 자사의 지식포탈시스템 K*Cube EKP및 핸디의 그룹웨어 등을 공급하여 포탈을 통한 업무창구 단일화, 시스템 간 자료연계 및 강력한 지식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2007년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