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종배 성악가가 5일 제주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부종배 성악가가 5일 제주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마지막날인 5일 제주 출신 부종배 성악가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 유세에 나섰다. 

제라진 이재명 제주선대위 상임위원장인 부 성악가는 최근 제주에 입도, 5일 신제주로터리 일대에서 거리 인사와 함께 유세차에 올라 이 후보 지지 연설에 나섰다. 

제주시 구좌읍 하도리 출신인 부 성악가는 영남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해 2002년 5월 독일로 떠나 독일과 폴란드 등 국가에서 오페라 솔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부 성악가는 “제주와 비슷한 규모의 해외 도시에서 예술가로 활동하면서 예술인 노동자가 창작활동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세심하게 이뤄진 실질적 지원을 경험했다. 이 후보의 문화예술 공약이 유럽의 문화예술 지원과 유사한 점이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후보의 문화예술 정책이 제주 예술가의 우수한 실력과 맞물린다면 제주의 문화예술이 한층 더 발전해 세계로 뻗을 수 있다. 노동자 출신 이 후보는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정당한 권한을 사용해 노동자와 서민을 향한 정책을 과감하게 펼치는 행정력을 갖고 있다”며 이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독일 오스나브뤼크시립극장 합창단 대표를 역임한 부 성악가는 현재 오스나브뤼크시립오페라극장 정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