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센터장 안순화, 이하 제주6차센터)는 제주6차산업 제1차 순회 역량강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로 인해 도외 선진지 견학이 어려운 시기, 도내 우수 6차산업 인증사업자 사업장 교육과 체험을 바탕으로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6차산업 (예비)인증사업자나 인증 신청 희망 경영체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4월부터 6개월간, 매달 한 차례씩 다양한 내용의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4월에는 디자인 역량 강화를 주제로 플러긴스(대표 오성희)의 강의와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생각하는 정원 체험 등이 이뤄진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며 코로나19로 인해 최대 15명까지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예비)인증사업자, 6차산업 참여희망 경영체 순으로 선정된다. 

지난해는 역대 6차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인증사업자인 제주물마루된장학교(영), 귤향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아침미소㈜에서 세 차례에 걸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과 함께 원산지표시 교육 및 체험 등이 진행된 바 있다.

제주6차센터 관계자는 “도내 우수 인증사업자의 사업장 방문 등 교육을 통해 인증사업자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순회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제주6차센터 064-722-7917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