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사단법인 제주올레.
사진=사단법인 제주올레.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외국인 도보 여행자 인솔 자원봉사자 교육 프로그램을 6월~7월 개최하기 위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외국인 도보 여행자들의 제주올레 여행을 도와줄 자원봉사자를 양성하는 자리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여행객을 안내할 수 있으며 제주올레 한 코스(약 15km)를 걸을 수 있는 체력을 가졌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6월에는 주말 시간대 참여가 가능한 이들을 위해 일요일인 6월12일 교육을 진행한다. 7월에는 평일 시간대 참여가 가능한 이들을 위해 수요일인 7월6일에 연다.

교육 내용은 ▲제주올레의 역사, 가치, 비전 ▲외국인 함께 걷기 인솔자의 역할과 방법 ▲외국인 도보 여행자들이 흔히 하는 질문과 답변 요령 등의 이론 교육을 기본으로, 외국인과 함께 걷는 실전 특강을 병행한다. 

제주올레 6코스에서 진행할 특강에서는 제주올레 외국어 길동무로 활동해온 강사진의 경험을 다양하게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에 한해 ‘외국어 함께 걷기 인솔 자원봉사자’ 자격을 부여하고, 공식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줄 예정이다. 자원봉사 활동을 하면서 후속 길동무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프로 길동무로도 활동할 수 있다. 

한편, (사)제주올레는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오는 9월부터 매주 1회씩 외국인 도보 여행자를 위한 함께 걷기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 제주올레 누리집( www.jejuolle.org )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