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이하 제주6차센터)는 오는 20일까지 ‘현장코칭 연계 고도화 후속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6차산업 인증·예비인증 사업자와 전문상담·현장코칭을 연계, 디자인개발이나 제품개발·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이다. 

제주6차센터는 최대 8개 인증사업체를 선정한 뒤 현장코칭위원 컨소시엄 구성해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서류심사를 통해 오는 7월 선정,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8개 인증사업자는 1단계 현장코칭 연계 상품개선 컨설팅에 160만 원 이상을 지원받게 된다. 또 2단계 후속 디자인개발 및 제품개발·개선 고도화 지원 사업을 통해 500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 분야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6차센터 홈페이지( 제주6차산업.com )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4-722-7916)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6차센터는 “이번 사업은 도내 6차산업 인증사업자의 경영상태를 진단하고 성장 플랜을 제공, 고급화 전략을 통한 제품이나 디자인 등 가시적인 결과물을 얻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업을 통해 도내 6차산업 인증사업체가 경쟁력을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