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용기 매장 사진
제주용기 매장 사진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환경부 신규 녹색매장 및 녹색특화매장으로 지정된 제주용기(띵크제주)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친환경 유통매장 신규 녹색특화매장을 알리고, 지역 내 녹색제품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는 8월1일부터 진행되며 해당 매장을 방문하여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보냉백을 증정할 예정이다.(행사 기간은 8월1일~홍보물품 소진 시까지)

제주용기(띵크제주)는 리필스테이션 운영, 제로웨이스트 제품 및 친환경 인증제품을 판매하는 유통매장으로 제주공항 근처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입구에 있다.

‘녹색매장’은 녹색제품 구매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방문고객의 친환경 소비 생활을 유도하고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을 대상으로 환경부가 지정하는 제도이다.

‘녹색특화매장’은 ‘녹색매장 지정제도’에서 확장시켜 포장재 최소화 및 친환경포장 배송 운영 등으로 불필요한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목표로 하는 매장이다.

현재 제주도내 녹색매장 및 녹색특화매장은 ▲롯데마트 제주점▲뉴월드마트 서사라점▲뉴월드마트 신제주점▲뉴월드마트 이도점▲뉴월드마트 화북점▲마트로 원노형점▲마트로 이도센트럴점▲마트로 일도점▲마트로 노형점▲마트로 탑동점▲바이올가 영어마을점▲바이올가 제주이도점▲제주용기 등 총 13곳이 운영중에 있다.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지역에 녹색매장 및 녹색특화매장을 알리고 친환경소비문화 정착과 녹색제품 유통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녹색매장 또는 녹색특화매장 지정을 희망하는 유통매장은 제주녹색구매지원센터(064-759-216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