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세 번째 강의, 시몽 뷔로(Simon Bureau) 벡티스 대표

시몽 뷔로(Simon Bureau) 벡티스 대표. 출처=시몽 뷔로 페이스북.
시몽 뷔로(Simon Bureau) 벡티스 대표. 출처=시몽 뷔로 페이스북.

글로벌 취업을 위해서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주 청년들에게 글로벌한 인재가 되기 위한 조언을 건네는 강연이 진행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세 번째 강의가 27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해양과학대학 4호관 강당에서 열린다.

글로벌 인재가 되고 싶은 제주의 청년들을 위해 설명에 나설 강연자는 시몽 뷔로(Simon Bureau) 벡티스 대표다. 그는 지난 2017년에도 대학생아카데미를 찾아 글로벌 취업에 대해 설명한 바 있다.

시몽 뷔로 대표는 캐나다 비숍스대학교, 몬트리올 경영대학(HEC)에서 각각 경영학과 이학 석사 학위를 공부하고, 캐나다 텔레글로브, 워싱턴 세계정보기반위원회(GIIC), 전기통신 회사 NYNEX 아태그룹 등에서 근무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1986년 한국과 인연을 맺고 주한 캐나다 상공회의소 회장, 서울시 외국인투자자문회의 위원,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 인베스트코리아 자문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2009년에는 서울시 명예시민이 됐으며, 이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캐나다 국무총리의 아시아 사절단 대표를 맡기도 했다. 

한국 청년들의 글로벌 취업을 조언하는 ‘글로벌 취업을 원하면 시몽을 만나라’, ‘글로벌 비즈니스 마인드 세트’ 등 저서를 펴냈으며,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강연을 펼쳤다.

시몽 뷔로 대표는 오늘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어떤 점이 필요한지, 글로벌 취업의 장점은 무엇인지 강연에서 들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