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JDC 대학생 아카데미] 2학기 여덟 번째 강의, 복주환 생각정리클래스 대표

머릿속에 떠다니는 생각들은 많은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고 하고 싶은 말을 잘 못 한다면 이번 강의를 주목해보자. 

내 생각을 사람들에게 말로 잘 전달하는 방법을 제주 청년들에게 알려줄 강사가 제주대학교를 찾는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주최하고 제주의소리, 제주대학교가 공동주관하는 ‘JDC 대학생아카데미’ 2학기 여덟 번째 강의가 11월 1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강연은 25년 이상의 치열한 노력 끝에 진짜 말 잘하는 노하우를 터득한, 세상에서 가장 신박한 말하기 방법에 대해 알려줄 복주환 생각정리클래스 대표가 나선다.

복 대표는 ‘내 인생을 바꾸는 생각정리 스킬’을 주제로 획기적인 생각정리법 ‘생각정리트리’를 통해 내 생각을 사람들에게 말로 잘 전달하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 중인 그는 2010년 EBS 교육방송 진행을 시작으로 삼성전자 초빙교수, 법무연수원 검사대상 초빙교수에 위촉돼 기업교육 강사로 활동 중이다. 

또 10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영상도 제작하고 있으며,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커뮤니케이션 부문 명사, 다수 언론 방송 출연 등 화려한 말하기 경력을 가지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생각정리스킬 2017’, ‘생각정리스피치 2018’, ‘생각정리기획력 2019’, ‘당신의 생각을 정리해드립니다 2021’ 등이 있다.

그가 펴낸 저서들은 100쇄 출간을 달성, 네이버 책 자기계발/실용서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대한민국 스피치 분야 베스트셀러 1위로도 등극했다. 교보문고, YES24 등 스테디셀러와 올해의 책에도 선정됐으며, 태국과 대만 등 해외로도 번역 출간된 바 있다. 

복 대표는 내 생각을 잘 말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글로벌 생각정리 소프트웨어 ‘생각정리트리’를 개발, 온오프라인 교육 컨설팅 기업인 ‘생각정리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머릿속을 떠도는 내 생각을 조리있게 잘 말하는 방법에 대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알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